아시아종묘(주)와 생명정보 빅데이터 분석 회사인 ㈜쓰리빅스(3BIGS)가 빅데이터 분석 활용을 통한 신품종 기능성 채소 품종 개발 업무협약(MOU)를 지난 4월 25일 송파구 아시아종묘 본사에서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에 어울리는 신품종 개발과 농가 소득 신장, 소비자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성 품종 개발에 뜻을 모았다.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이사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협력으로 농가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신품종 개발에 순풍이 불도록 육종 연한 단축과 기능성 품종의 다각적 활용 방향 등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이사는 “ 아시아종묘의 뛰어난 기능성 품종을 활용한 기능성 상품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시아종묘는 재배안정성이 뛰어난 품종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으며, 골든시드 프로젝트(Golden Seed Project) 참여를 통해 채소, 원예, 식량 분야에서 배추, 무, 양배추, 고추, 토마토, 양파, 수박, 옥수수 등의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쓰리빅스는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의 고급 분석컨설팅과 바이오 데이터 플랫폼 구축 회사로, 이를 통한 유전체 연구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원글 :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4&nid=230125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