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빅스, 클라우드 기반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출시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왼쪽)과 와이존 박영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쓰리빅스]

쓰리빅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바이오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3X-인사이츠(INSIGHTS)’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3X-인사이츠는 웹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유전체, 전사체, 마이크로바이옴 등 다양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반의 바이오 빅데이터를 관리·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지난 5년간 ‘헬스케어 빅데이터 쇼케이스 시스템 구축’과 클라우드 기반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외 연구자의 대용량 바이오 데이터를 직접 관리하고 간편하게 분석하길 원하는 니즈가 반영됐다.

박준형 쓰리빅스 대표는“국내 주요 정부기관에서 검증된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및 관리 시스템을 전 세계 많은 연구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연구자들이 바이오 빅데이터를 활용해 연구성과 창출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 맞춤형 플랫폼 비즈니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쓰리빅스는 국립암센터의 ‘암단백유전체 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 ‘암 환자의 다차원적 연계 데이터 활용 시스템 구축’ 사업자에 선정됐다.

출처 : 전자신문

공유하기